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카리브해의 심장부 쿠바를 배경으로 한 영화

by 둥타니의 신기한 세계 2024. 8. 23.
반응형

활기찬 문화, 풍부한 역사, 놀라운 지리학을 가진 쿠바는 오랫동안 영화 제작자에 매료되어 왔습니다. 사회적 예술, 열대 장식 및 혁명 정신의 이 섬의 독특한 혼합은 다양한 영화 이야기에 대한 설득력 있는 배경을 제공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쿠바에서 여러 개의 상징적인 영화가 설정되었으며, 각각은 쿠바의 다른 모습들로 영화에 반영됐습니다. 이 블로그 게시물에서 우리는 쿠바에서 촬영된 세 개의 대표적인 영화를 살펴보고 이 카리브해 국가가 왜 촬영지로서 유사한 중요한 가치를 가지고 있는지 살펴 볼 것입니다.

 

1. " 대부 2부 "(1974), 쿠바 혁명사에 대한 고찰

 

쿠바를 배경으로 한 가장 상징적인 영화 중 하나는 프랜시스 포드 코폴라 감독의 "대부 2부"입니다. 공인된 대부 3인방의 일부인 이 1974년 고전은 아바나를 영화의 가장 중요한 장면 중 일부에 중추적인 배경으로 사용합니다. 1950년대 후반을 배경으로 한 이 영화는 바티스타 통치가 붕괴 직전에 있으며 피델 카스트로의 혁명적인 선점으로 이어지는 쿠바 역사의 긴장된 시기를 포착합니다.

아바나를 배경으로 한 장면들은 혁명 이전 쿠바를 대표하는 호화로운 호스피스, 정자, 그리고 탈출주의를 보여주며, 그 시대의 실체와 퇴화를 반영합니다. 이 영화에서 코폴라의 쿠바 묘사는 체계화된 범죄의 세계뿐만 아니라 당시의 광범위한 지정학적 지리학에서 변화하는 권력 역학을 상징하는 중요한 서사 장치 역할을 합니다.

"대부 2부"에서의 쿠바의 묘사는 그 섬의 문자 그대로의 중요성과 그것이 혁명 동안 통과했던 극적인 변화를 강조합니다. 그 영화의 쿠바 현지인 사용은 진실성과 깊이를 더하며, 그것을 쿠바 역사의 중요한 순간으로 영화적인 창을 열어주는 날짜가 없는 영화 작품으로 만듭니다.

 

2. "하바나 "(1990), 쿠바 혁명을 배경으로 한 로맨틱 스릴러

 

쿠바를 배경으로 한 또 다른 주목할 만한 영화는 시드니 폴락 감독의 1990년 로맨틱 서스펜더인 "하바나"입니다. 로버트 레드포드와 레나 올린이 주연한 이 영화는 쿠바 혁명 직전인 1958년의 마지막 날들을 배경으로 합니다. 이 이야기는 혁명가의 여자와 사랑에 빠지면서 정치적인 부울렛에 얽히게 되는 미국인 베팅가 잭 웨일(레드포드 분)을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 아바나"는 정치적 불안의 시기에 거대 도시의 매력과 복잡성에 대한 대기적인 정의로 찬사를 받고 있습니다. 영화는 임박한 혁명의 근본적인 압력과 함께 거대 도시의 활기찬 사회 환경을 다르게 하면서 아바나 탈출주의의 화려함과 위험을 포착합니다. 그들의 사회 구조와 고전적인 버스와 함께 아바나의 철저한 여정은 단순한 배경 이상의 역할을 합니다. 그것들은 영화의 분위기와 이야기에 필수적입니다.

"하바나"에서 쿠바의 영화적 가치는 낭만적이면서도 격동적인 시간과 장소감을 이끌어내는 능력에 있습니다. 이 영화는 구세계적인 매력과 혁명적인 격렬함이 혼합된 이 섬의 독특한 미학을 보여주며, 사랑과 정치적 음모가 얽힌 이야기에 적합한 위치로 만듭니다.

 

3. " 분노의 질주 8 "(2017), 화려한 액션과 초현대적인 아바나

 

더욱 현대적인 배경에서, "분노의 질주 8"은 쿠바를 극적인 방식으로 영화의 배경을 이끌었습니다. 전세계적으로 성공한 "분노의 질주" 시리즈의 일부로서, 이 2017년 영화는 미국과 쿠바의 정치적 관계가 완화된 후 쿠바에서 촬영된 첫 번째 주요 할리우드 작품으로 기념됐습니다. 아바나를 배경으로 한 오프닝 장면은 이 거대한 도시의 다양하고 주요한 코스를 통과하는 아드레날린을 뿜어내는 로드 레이스를 특징으로 합니다.

영화의 아바나에 대한 정의는 활기차고 에너지 넘치며, 메가시티의 상징적인 클래식 버스, 활기찬 동네, 그래픽의 작은 도로를 보여줍니다. 아바나의 실제 로케일의 사용은 영화에 진정성과 흥분의 하위 캐스트를 추가하여 관찰자들이 영화의 높은 옥탄 액션 시퀀스와 함께 메가시티의 역동적인 분위기를 목격할 수 있도록 합니다.

"분노의 질주 8"에서 쿠바는 미적 아름다움과 예술적 깊이를 동시에 제공하는 초현대적인 촬영지로서의 매력을 강조합니다. 이 영화는 풍부한 역사와 초현대적인 삶의 촉진을 혼합하여 현대의 아바나에 세계적인 팔로워십을 소개하며, 쿠바의 영화 입지로서 다재다능함을 보여주는 이름입니다.

 

 

결론

 

영화 촬영지로서의 쿠바의 매력은 다양한 분위기와 숫자 그대로의 시대를 포착할 수 있는 독특한 능력에 있습니다. "대부 2부"와 "하바나"에서 묘사된 혁명적인 격렬함부터 "분노의 질주 8"에서 볼 수 있는 초현대적이고 액션으로 가득 찬 철저한 전시까지, 쿠바는 영화 제작자들에게 어떤 이야기도 향상시킬 수 있는 풍부한 그늘의 설정을 제공합니다. 그 섬은 문자 그대로의 의미, 예술적인 솔직함, 그리고 놀라운 지리의 혼합이 그것을 영화계의 헤아릴 수 없는 자산으로 만듭니다.

할리우드와 다른 세계적인 영화 산업들이 새로운 장소들을 계속 탐구함에 따라, 촬영지로서의 쿠바의 역할이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문자 그대로의 진정성과 현대적인 매력을 모두 제공하는 그것의 능력은 매력적인 이야기들을 말하고자 하는 영화 제작자들에게 그것이 많은 사람들이 찾는 배경으로 남을 것임을 보장합니다. 마찬가지로, 영화 어리버리들과 여행객들에게, 쿠바를 배경으로 한 영화는 오락적인 것뿐만 아니라 그 섬의 지속되는 매력과 영화적인 사건성에 대한 더 깊은 이해를 제공합니다.

반응형